Cadence OrCAD 라이센스 서버(license server) 작동여부 확인, 작동 안할 시 구동시키기
Cadence OrCAD 가 잘 실행되다가 멈추게 되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조치로 해결이 된다.
사전에 라이센스 동글키가 꽂혀있는지 확인한다.
단 이 설정은 라이센스 서버로 사용하는 컴퓨터에만 해당된다.
<< 작동 여부 확인 >>
1. LMTools를 실행 (시작 옆 찾기를 이용, LM만 써도 바로가기가 뜬다.)
2. Server Status - Perform Status Enquiry 클릭
(작동안하면 아래와 같이 error가 뜬다)
<< 라이센스 서버 재구동 >>
1. LMTools를 실행 (시작 옆 찾기를 이용)
2. Start/Stop/Reread 탭 - Force Server Shutdown - Stop Server 으로 서버를 강제로 종료한다.
3. 그리고나서 ReRead License File을 클릭한다.
4. Start Server를 클릭하여 라이센스 서버를 다시 가동시킨다.
이 조치로 안된다면, 아래 사항을 의심할 수 있다.
1. 라이센스 동글키가 안꽂혀있다.
- 동글키를 꽂는다.
2. 동글키 인식이 안된다. (드라이버 설치 필요)
-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아래 링크에서 설치)
Knowledge Search - Thales Customer Support
supportportal.thalesgroup.com
2-1. sentinel hasp/ldk windows gui run-time installer 라고 입력
2-2. installer 다운로드
3. 잘못된 라이센스 파일을 갖고있다.
- 올바른 라이센스 파일로 교체
4. 라이센스 파일이 만료되었다.
- 최신 라이센스 파일로 교체
5. LMTOOLS를 공유하는 다른 프로그램 (PADS, AutoCAD 등..)과 충돌한다.
- 만약 안되면 다른 PC에 라이센스 구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