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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메가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아트멜 스튜디오 7에서 쉽게 펌웨어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주얼 스튜디오와 비슷한 UI를 제공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쉽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한다.

https://www.microchip.com/en-us/development-tools-tools-and-software/microchip-studio-for-avr-and-sam-devices#Downloads

 

Microchip Studio for AVR® and SAM Devices | Microchip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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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microchip.com

아트멜 스튜디오 웹으로 다운받기 (오프라인보다 웹이 속도가 더 빠른거 같다)

 

먼저 AVR에 연결하는 커넥터가 여러가지가 시중에 있는데, 필자는 아래 커넥터를 사용했다. (맨 아래 구매 링크있음)

    다행히 장치관리자에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 된다.

 

 

1. New - Project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2. GCC C Excutable Project 선택 후 이름과 경로 지정

 

3. Device Family에서 사용중인 Atmega선택. (여기서는 Atmega128)

 

 

4. Atmega128를 위한 Atmel Studio 초기 설정

 

5. Atmega128에서 사용하는 Clock주파수가 16Mhz이므로 아래와 같이 설정

 

6. ISP 다운로더 주파수 설정 및 포트 잡기

    Tools에 아래 항목을 선택하면, 지금 Atmega와 연결한 장치가 잡힌다. 사용중인 드라이버를 잡는다.

7. 간단하게 코드 작성 후 저장.

/*
 * GccApplication1.c
 *
 * Created: 2022-01-13 오후 9:34:49
 * Author : test
 */ 

#include <avr/io.h>
#include <util/delay.h>

int main(void)
{
	DDRA = 0xFF;
    /* Replace with your application code */
    while (1) 
    {
		PORTA = 0xFF;
		_delay_ms(1000);
		PORTA = 0x00;
		_delay_ms(1000);
    }
}

A포트에 LED가 1초마다 깜빡거리에 만든다.
저장 안하고 진행하면 오류 발생

8. 빌드해보기

    빌드가 성공하면 아래 Succeed가 뜸.

빌드를 하면 .hex 파일이 만들어짐

 

9. 타겟 지정

 

10. 디바이스 프로그래밍 테스트

인터페이스 ISP 설정

 

11. 메모리 클리어 시키기 (모든 찌꺼기를 지우고 초기화)

 

12. 빌드로 만든 Hex파일을 Flash에 로드 시키기 (잘 작동 여부 디버깅)

빌드하면 Debug폴더 내 .hex파일 생성되는데, 이를 경로찾아서 넣는다.
이상 없으면 위와 같이 뜸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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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D가 1초마다 깜빡 거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7zXwoMxE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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