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차원 배열은 열거된 수들이고,
2차원 배열은 row와 column이 있다.
3차원은 마치 정육면체 형태처럼 row와 column에 추가로 높이가 있는 것이다.
(1차원 배열)
문자열도 1차원 배열의 한종류이다.
https://ansan-survivor.tistory.com/1251
(2차원 배열)
https://ansan-survivor.tistory.com/1263
반응형
*3차원 배열의 간단한 예시
#include <stdio.h>
int main()
{
// 변수[depth][row][column] 구조이다.
int arr1[3][3][2] = {
{
{1, 2},
{3, 4},
{5, 6}
},
{
{7, 8},
{9, 10},
{11, 12}
},
{
{13, 14},
{15, 16},
{17, 18}
}
};
return 0;
}
출력은 2차원이나 똑같다 다만 depth 항목이 추가될 뿐이다.
반응형
'C언어 \ C++ > 포인터 \ 배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언어] 포인터의포인터(더블포인터) Swap함수 예제 (0) | 2022.02.19 |
---|---|
[C언어] 포인터의 포인터 (더블 포인터, 이중 포인터, 삼중 포인터) 이해하기 예제 (2) | 2022.02.19 |
[C언어] C언어 2차원 배열 선언 및 초기화 (0) | 2022.02.08 |
[C언어] C언어에서 포인터 Const 선언이 갖게 되는 의미 (0) | 2022.02.07 |
[C언어] 함수의 받는 인자(input)로 배열(array) 전달하기, 배열을 변경하는 함수 (0) | 2022.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