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adence Allegro PCB Editor에서는 SKILL이라는 언어를 제공하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본다. SKILL에서는 띄어쓰기(Space) 구분자가 중요함으로 이를 각별히 주의한다.

 

Allegro PCB Editor에서 SKILL 사용법. 인터프리터를 사용한다.

    아래 Command 스크립트 창에 > set telskill 이라고 입력한다.

이와 같이 Skill창이 열린다.

 

 

 

 

 

 

 

SKILL 기초 문법 사용

Allegro Editor에서 SKILL사용은 불편함으로 필자는 Sublime 3라는 편집기를 이용했다. 세팅하는 방법은 아래 참조.

https://ansan-survivor.tistory.com/22

 

[PCB Editor] Cadence Allegro PCB Skill 언어 쉽게 사용하는 환경 구축

Cadence Skill 언어를 비주얼 스튜디오처럼 자동완성기능이나 하이라이트 기능을 해서 쉽게 코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이를 위해서 먼저 Sublime3를 설치한다. (Notepad++ 같은 가벼운 텍스트 편집툴이지만..

ansan-survivor.tistory.com

 

1. 주석 달기

    한줄 주석은 ; 를 사용

    여러줄 주석은 /*  */ 를 사용한다. (C언어와 동일)

2. 변수 선언 및 내장함수 대입

실행 결과

3. 변수 선언, 값 증분 및 감소 (C언어와 동일)

4. 변수에 문자열 저장 (문자열은 " "사이에 입력)

5. 변수의 Type 확인하기

6. 한줄에 여러 변수 선언, println, printf 함수 사용

    println은 화면에 값을 출력하고 성공했다고 리턴값으로 nil 을 출력한다.

    printf는 화면에 값을 출력하고 성공했다고 리턴값으로 t 를 출력한다.

    printf는 문자열 내 변수값을 넣을 때 C언어 처럼 %n (정수), %f (실수), %s (문자열)을 추가 할 수 있다.

한줄에 3개 변수 선언 후 확인

(하나의 변수 확인 출력)

(문자열내 변수 삽입하여 출력)

(printf 테스트 해보기)

테스트 변수선언
결과

==============================================================

 

이미 저장된 SKILL 파일( .il )파일을 Allegro PCB에 로딩시키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다.

 

1. 현재 실행하는 Board 파일의 디렉터리 위치를 확인한다.

2. 해당 위치에 SKILL 파일 ( .il )파일을 작성하여 놓는다.

hello를 3번 반복

3. 해당 위치에 있는 .brd 파일을 실행시킨다.

> skill load("hello.il") 를 입력하면, 해당 스킬파일이 실행된다.

<Tip> 만약 skill 파일을 "skill_file" 이라는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넣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한다.

(리눅스의 구분자와 동일하다)

. 현재위치

/ 디렉터리 이동

<Tip> 절대경로로 skill파일 불러오기 테스트 SKILL에서 디렉터리 구분자로는 윈도우의 역슬래쉬(\)가 아니고 리눅스처럼 슬래쉬(/) 이어야 한다.

해당 경로에 넣어서 불러오기

 

 

 

( 추가 )

아래 블로거님들께서 SKILL에 대한 OS관련 함수 및 Data Type 정리를 잘해주셨다. 

https://sanghurn.tistory.com/category/Language/SKILL

 

'Language/SKILL' 카테고리의 글 목록

오스틴의 개인 블로그

sanghurn.tistory.com

https://blog.naver.com/avalros/220015350162

 

SKILL language command

- SKILL 함수 Print함수 - print(), println(), printf() ※ C언어와 동일... BindKey - hiGetB...

blog.naver.com

 

아래 영상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qhoigB-HSLc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