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dence Allegro PCB Editor에서는 SKILL이라는 언어를 제공하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본다. SKILL에서는 띄어쓰기(Space) 구분자가 중요함으로 이를 각별히 주의한다.
Allegro PCB Editor에서 SKILL 사용법. 인터프리터를 사용한다.
아래 Command 스크립트 창에 > set telskill 이라고 입력한다.
SKILL 기초 문법 사용
Allegro Editor에서 SKILL사용은 불편함으로 필자는 Sublime 3라는 편집기를 이용했다. 세팅하는 방법은 아래 참조.
https://ansan-survivor.tistory.com/22
1. 주석 달기
한줄 주석은 ; 를 사용
여러줄 주석은 /* */ 를 사용한다. (C언어와 동일)
2. 변수 선언 및 내장함수 대입
3. 변수 선언, 값 증분 및 감소 (C언어와 동일)
4. 변수에 문자열 저장 (문자열은 " "사이에 입력)
5. 변수의 Type 확인하기
6. 한줄에 여러 변수 선언, println, printf 함수 사용
println은 화면에 값을 출력하고 성공했다고 리턴값으로 nil 을 출력한다.
printf는 화면에 값을 출력하고 성공했다고 리턴값으로 t 를 출력한다.
printf는 문자열 내 변수값을 넣을 때 C언어 처럼 %n (정수), %f (실수), %s (문자열)을 추가 할 수 있다.
(하나의 변수 확인 출력)
(문자열내 변수 삽입하여 출력)
(printf 테스트 해보기)
==============================================================
이미 저장된 SKILL 파일( .il )파일을 Allegro PCB에 로딩시키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다.
1. 현재 실행하는 Board 파일의 디렉터리 위치를 확인한다.
2. 해당 위치에 SKILL 파일 ( .il )파일을 작성하여 놓는다.
3. 해당 위치에 있는 .brd 파일을 실행시킨다.
> skill load("hello.il") 를 입력하면, 해당 스킬파일이 실행된다.
<Tip> 만약 skill 파일을 "skill_file" 이라는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넣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한다.
(리눅스의 구분자와 동일하다)
. 현재위치
/ 디렉터리 이동
<Tip> 절대경로로 skill파일 불러오기 테스트 SKILL에서 디렉터리 구분자로는 윈도우의 역슬래쉬(\)가 아니고 리눅스처럼 슬래쉬(/) 이어야 한다.
( 추가 )
아래 블로거님들께서 SKILL에 대한 OS관련 함수 및 Data Type 정리를 잘해주셨다.
https://sanghurn.tistory.com/category/Language/SKILL
https://blog.naver.com/avalros/220015350162
아래 영상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qhoigB-HSL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