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adence SKILL 코드로 PCB Editor에서 Shape을 그릴 수 있다.
Shape을 그리기 위해서는 Closed(닫힌)된 형상이 필요하다. 그래서 Shape을 생성하기 전에 Path를 좌표로 그려 닫힌 형상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나서 그 닫힌 형상을 채울지 비울지 선택이 가능하다.
1. 사각 Shape 만들기
아래 코드는 먼저 경로를 (5,5) -> (50,5) -> (50,50) -> (5,50) -> (5,5) 으로 사각형을 그리고,
그 내부를 채우는 코드이다.
만약 폐루프의 형상이 아닐경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Shape boundary is illegal"
2. Void(빈공간)이 있는 Shape만들기
먼저 axlDBCreateOpenShape()함수로 외곽선을 Closed(닫힌)형상으로 만들고
그 내부에 axlDBCreateVoid() 또는 axlDBCreateVoidCircle()로 Void를 만들 수 있다.
이제 Void구간을 제외하고 Shape을 형성한다.
반응형
'Cadence SKILL language > Allegro SKI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dence Allegro SKILL] Skill코드로 Via 만들기 (0) | 2020.05.13 |
---|---|
[Cadence Allegro SKILL] Skill코드로 DRC 마커 생성하기 (0) | 2020.05.12 |
[Cadence Allegro SKILL] Skill코드로 Element 객체 생성하기 (선그리기 원그리기 도형그리기) (0) | 2020.05.08 |
[Cadence Allegro SKILL] Cadence SKILL 코드로 부품(component), 핀(pin), net 몇 개인지 개수 세기 (그 외 데이터 응용) (0) | 2020.04.28 |
[Cadence Allegro SKILL] SKILL 언어 Allegro PCB Database 활용하기 (0) | 2020.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