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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그림과 같이 하나의 공유기망 내에서는 Cadence Tool을 구매한 갯수만큼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수 있다.

그런데 전제 조건으로 서로의 Ping이 오고가야 한다. 즉 Pv4통신이 주고 받을 수 있어야 한다.

 

같은 공유기 망에서 Server가 작동하는데도 Client가 불러오지 못하는 경우는 아래 항목을 순차로 해결하여 문제를 풀 수 있다.

 

1. LAN선(인터넷 연결선)이 뽑혀있는지 확인한다.

 

2. 서버가 구동중인지 확인한다. (구동방법 아래 링크 참고)

ansan-survivor.tistory.com/543

 

Cadence OrCAD 라이센스 서버(license server) 작동여부 확인, 작동 안할 시 구동시키기

Cadence OrCAD 가 잘 실행되다가 멈추게 되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은 조치로 해결이 된다. 사전에 라이센스 동글키가 꽂혀있는지 확인한다. 단 이 설정은 라이센스 서버로 사용하는 컴퓨터에만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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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구매한 라이센스 툴 및 갯수를 확인한다. (라이센스 서버 컴퓨터에서 확인)

   갯수는 동시사용가능 갯수이다. 따라서 해당 갯수이상으로 동시에 실행하면 그 이상은 실행되지 않는다.

   또한 날짜가 만료되면 사용이 안된다.

    - C:\Cadence\LicenseManager 폴더에 들어간다.

    - License.dat 파일을 텍스트편집(메모장)으로 열어본다.

4. 서로 Ping이 가는지 확인한다. (방화벽 문제)

   cmd를 실행시켜 서버컴퓨터 IP주소와 Client컴퓨터 IP주소를 확인한다.

 (ping 보내기) 상대의 ip주소를 뒤에 입력한다.

성공적으로 ping이 갈때
ping이 가지 않을 때

서로 Ping이 가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한다.

이 조치를 서버PC와 클라이언트PC 둘다해서 서로 ping이 가도록 만든다.

ansan-survivor.tistory.com/534

 

[Windows] 동일 네트워크 망 (동일 공유기) 내에서 서로 Ping이 가지 않을 때 IvP4 방화벽 열기

서로 같은 네트워크 망에서는 아래 명령어를 칠때 Ping 통신이 가야 한다. ping 192.168.0.1 (상대 ip주소) 본인의 ip주소를 모르면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된다. ipconfig 같은 공유기망에 있음에도 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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