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ie와 BGA를 잇는 Net를 수동으로 부여하는 방법이 있지만, 일일이 전부다 하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 Allegro Package Designer에서는 가장 근접 또는 Rule에 기반한 Net 부여를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이 있다. 또 필요에 따라 중요한 신호선들은 수동으로 미리 Net를 부여하고, 그외 나머지 Net를 자동으로 부여할 수 있다.

 

BGA와 Die의 네트 수동으로 할당하는 방법은 아래 참고

ansan-survivor.tistory.com/622

 

[Allegro Package Designer] Allegro Package BGA에 Die의 Net를 수동으로 부여하기

Die에 할당된 net를 BGA로 보내는 방법이다. 1. Logic - Assign Net 2. Die핀 클릭 -> BGA핀 클릭 3. (다른 핀도 부여하려면) 마우스우클릭 - Next 4. Die핀 클릭 -> BGA핀 클릭 5. 다 되면, 마우스우클릭 -..

ansan-survivor.tistory.com

 

 

1. Logic - Auto Assign Net

2. 옵션선택

    - Net reassignment allowed

        만약 기존 수동으로 생성한 Net가 있을경우, 해당 net를 보호하기 위해 체크해제

    - Create nets for unassinged pins

        Net할당이 없는 dummy pin에도 임의로 net할당

3. 창이 띄워져 있는 상태로 Die를 드레그하여 먼저 선택한다. (198개의 Die가 선택되었다고 나온다)

그러면 net가 할당된 pin들이 선택되고, 이미 할당된 net는 제외된다. (옵션체크 안해서)

 

4. 창이 띄워져있는 상태로 전체 BGA를 드레그한다.

   그러면 Die를 제외한 나머지 BGA가 선택된다. 알고리즘은 Nearest Match (가장 가까운 거리 매칭)

   Assign을 누른다.

(결과) 해당 네트들이 알고리즘에 맞게 자동으로 할당 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