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A(Retail Arbitrage)

  • 기존에 있는 상품을 다른곳(슈퍼마켓, 편의점, 온라인 구매 등)에서 구매해서 아마존에서 다시 판매하는 방식.
  • 도매처에서 저렴하게 물건 구매 후 소매가에 판매하여 차익을 얻는 방식.
  • 아마존 Sell Yours방식, 다른 셀러가 업로드한 상품에 나의 판매가와 판매 수량을 동일한 화면에 공유하여 같이 판매 (OA, Online Arbitrage 방식)
  • 아마존에서 "buy box zone"라는 창을 운영, 동일제품 순위 1위부터 4위까지 대표창에 링크 (최저가, 고품질 등 순위) 
    buy box zone 대표 구매 창
    동일 제품 다른 셀러의 판매.
  • 최근 알고리즘은 동일 가격이라면 FBA(Fullfillment By Amazon)을 이용하는 셀러에게 돌아가며 Buy box 자리를 줌

 

PL(Private Label)

  • 셀러가 제조업체에 주문 생산 위탁방식(OEM or ODM)
  •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조업체 주문 생산한 제품을 셀러의 상표를 붙여서 판매하는 방식
  • 자사 브랜드를 보유함으로써 타 셀러에 비해 경쟁력이 높음. 유일한 제품이므로 바이박스를 차지
  • 제품 개발 및 제조를 위한 초기 자본력이 어느정도 있어야 함.
  •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를 위한 광고비의 지출이 필요. (인지도가 없으면 판매가 일어나지 않음)
  • 동일 기능 제품 타제품과 경쟁 발생 (품질, 가격경쟁력, 브랜드 인지도 등)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