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메가128에 인터럽트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아트메가의 인터럽트 벡터 테이블을 알아야 한다.
인터럽트란? 아래 참고.
https://ansan-survivor.tistory.com/1220
MCU의 인터럽트(Interrupt) vs 폴링(Polling) 방식 차이
MCU에서 입력을 받아들이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폴링(Polling)과 인터럽트(Interrupt)가 있다. 폴링방식 : polling (투표, 여론조사). 뜻 그대로 계속 입력핀의 상태를 여론조사 하듯이 확인하는 것이다.
ansan-survivor.tistory.com
아트메가128은 총 35개의 인터럽트 벡터가 있다. 데이터 시트를 보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있다.
이를 한글로 보면 아래와 같다.
<대표 인터럽트>
RESET (리셋) - 1개 (가장 최우선의 인터럽트로 다른것보다 우선순위가 높다)
INT0 ~ INT7 (외부인터럽트) - 8개
TIMER (타이머 인터럽트) - 8개
USART0 (UART 통신 인터럽트) - 3개 / USART1 (UART 통신 인터럽트) - 3개
ADC (아날로그 to 디지털 컨버터) - 1개
SPI ( SPI통신 ) - 1개
~
* 특징
- 값이 낮은 인터럽트일 수록 우선순위가 높다!
- 0x0000 RESET은 그 어떤 인터럽트보다 최고의 우선순위를 갖으므로, 발동시 모든것이 중단되고 리셋된다.
- 0x0002 외부인터럽트0 (INT0) 는 두번째로 높은 우선순위로 발동시 리셋을 제외하고 바로 작동된다.
- 외부인터럽트 뒤로 순위가 높은것은 타이머 인터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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