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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인인증서, 간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한다.

 

2. 찾기창에 "전입신고" 치고 들어간다.

 

3. 신고 누르기

 

4. 주의사항 쭉 읽고 동의 후 확인

 

5. 신청인은 자동으로 입력되어있으며 틀린지만 확인, 전입사유 선택 후 다음단계

 

6. 이사전 살던 곳 (지금 내집) 주소를 입력, "주소조회" 하면 자동으로 들어간다.

 

7. 이사온 곳에 대한 정보를 넣는다.

* 다가구 주택의 경우 "예"를 하고, 몇호인지 쓴다. (다가구주택: 건물주 1명에 여러세대가 살 때)
주소검색하여 모두 입력
기존 세대주와 새로운 세대주(나)가 변경 될 때 첫번째 선택.
우체국으로 배송되는 우편물이 변경된 내 집으로 오도록 설정

 

8. 신청이 끝나고 내역을 확인

 

이렇게 동사무소가서 주구장창 기다릴 필요 없이, 이제는 인터넷으로 손쉽게 전입신고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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