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SII 파일은 그래픽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이다. stream파일으로 불리며, 확장명은 .sf 파일을 사용한다.
이를 Allegro Package Designer에서 Import해본다.
GDSII 파일에 대해서 자세히는 아래 참고.
ansan-survivor.tistory.com/592
<준비파일> - .sf 파일 , .cnv 파일
.sf 파일은 그래픽을 담고 있는 파일로 에디터로 읽을 수 없다.
.cnv 파일은 import할 Layer이름 정보와 Class/Subclass 정보를 갖고 있는 text파일이다. (#은 주석이므로 무시 됨)
1 -1 CONDUCTOR L1_SURFACE
2 -1 MANUFACTURING NO_PROBE_BOTTOM
<< 그래픽정보 불러오기 >>
1. File - Import - Stream
2. .sf 파일 불러오기
3. Layer Mapping하기
(만약 cnv파일이 있다면 활용 할 수 있다.)
1 -1 CONDUCTOR L1_SURFACE
2 -1 MANUFACTURING NO_PROBE_BOTTOM
위 텍스트를 수정해서 .cnv 파일로 저장하면, 바로 layer mapping 정보로 불러올 수 있다.
첫번째는 stream layer, 두번째 항목은 Datatype 세번째는 Mapped class, 네번쨰는 Mapped subclass 이다.
4. import 클릭 후, command 좌표 입력
배치를 완료하면, Close를 눌러 창을 닫는다.
(확인)
작은 사각형의 속성을 보면, Pin이 아니라 Shape형태로 되어있다. 그리고 Class/subclass는 import한 정보로 지정되어있다. 다시 말해 .sf 파일은 그저 그림정보만 갖고있는 그래픽 파일이다. 이 파일에 layer정보와 class/subclass 정보만 부과한 것이다.
<< Die pad 속성 부여하기 >>
1. Add - Compose Symbol From Geometry
2. 속성값 부여
2-1. 그래픽정보를 Die로 만들지, BGA로 만들지 선택, 그리고 Outline의 class/subclass속성을 어떤것으로 할지 지정
2-2. 해당 pin이 배치될 layer 선택 (현재 Cross-section 정보가 자동으로 나온다)
2-3. Pin을 생성한 후, 그래픽 속성은 제거 (배치될 핀들의 좌표 width, height 등 정보가 표시된다)
3. Die패드 생성 및 Symbol 생성 하기
3-1. Symbol 이름과, Ref Des를 지정, Die의 형태 지정
3-2. 배치할 Die stack의 좌표 및 layer를 확인
3-3. Die로 사용할 패드를 생성, 또는 불러오기
3-4. Die 패드 넘버링
(결과)
아까 그저 Shape 속성을 지닌 그래픽 파일이 Die패드로 변했다. 그리고 기존 Shape속성값은 제거가 되었다.
D2 Ref Des를 가진, DIE60 이름의 symbol이 생성 되었다.
(IC Virtuoso에서 GDS파일 불러오는 방법은 아래 참고)
https://ansan-survivor.tistory.com/1009